미국 드라마 후기
넷플릭스 뤼팽 파트3 후기
작자미상
2023. 11. 17. 10:34
반응형
뤼팽 파트3가 나왔다. 동명의 소설을 모티브로 나온 이 드라마는 유럽 쪽에 많은 인기를 힘입어 무려 시즌3까지 나왔다. 상대적으로 괴도루팡에 관심이 없는 동양에서는 그 정도로 인기가 있는지는 모르겠다. 아무래도 드라마 자체가 루팡에 나온 에피소드에서 모티브를 따온 내용이 많은데, 동양 사람들은 그걸 모를 것 같다.
아무튼 뤼팽 파트3는 당연히 2에서 이어진다. 갑자기 연락이 안 되었던 어머니로부터 연락을 받은 아산은 어머니를 찾기 위해 다시 수를 꾸민다. 죽은 것처럼 위장도 하고, 분장도 하고, 친구도 팔고 해서 어머니를 찾는다. 그 과정에서 경찰과 공조도 하며 마지막에는 아름답게 자수를 한다. 인기에 힘입어 당연히 파트 4를 암시하는 내용으로 드라마는 끝난다. 바로 펠레그리니가 다시 등장한다. 뤼팽이 감옥으로 오도록 펠레그리니가 유도한 것처럼 그리고 가족들이 위험에 빠진 것 같은 엔딩으로 파트 3은 끝난다.
파트3는 파트 2보다는 재밌었던 것 같다. 다만 여전히 억지스러운 부분, 그리고 이해 안 가는 캐릭터들이 있었다. 클레어의 경우에도 갑자기 아산에게 우호적으로 변한다. 뭐 원래 사랑이었겠지만 한순간에 우호적으로 변해버린다. 뭐 이런 것들이 있었으나, 전체적으로는 재밌었다. 오락용으로는 참 좋은 드라마인 것 같다. 조금 아쉬운 점은 과거 회생과 현재가 너무 왔다 갔다 해서 그 부분은 좀 줄였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