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드라마 후기

DC코믹스 히어로 CW, 넷플릭스 플래시 시즌1~7 후기

작자미상 2021. 5. 4. 14:06
반응형

 플래시는 현재까지도 방영 중인 인기 드라마다. 현재는 CW 채널에서 시즌7을 방영중이고, 넷플릭스에서도 대부분의 시즌을 볼 수 있다. 애로우에 이어 두 번째로 만들어진 CW버스 히어로로 애로우보다 더 인기가 많은 캐릭터다. 통계에 의하아면 히어로 드라마 중 두 번째로 시청률 이 높았던 드라마라고 한다. 내가 개인적으로도 제일 좋아하는 CW버스 히어로이기도 하고, DC코믹스에서도 제일 좋아하는 히어로다.

 

 애로우를 보면서 DC코믹스에 대해 관심이 생겨 많이 찾아봤는데, 그 때 제일 마음에 들었던 게 플래시였다.. 그런 플래시가 드라마로 나와 설레는 마음으로 보기 시작했다. 우선 플래시는 애로우와는 조금 다르다. 일단 좀 밝다. 애로우는 전체적 분위기가 어두운 면이 있으나 플래시는 드라마 분위기도 밝고 주변 캐릭터도 좀 더 밝다. 그리고 애로우에 비해 능력을 가진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한다. 그래서 더 볼거리는 풍성하다고 생각한다.

 

 플래시의 처음 줄거리와 설정을 설명해보자면, 플래시인 배리 앨런은 어렸을 적 사고로 어머니를 잃고 아버지가 억울하게 어머니 살인범으로 체포된다. 그 후 배리는 조 웨스트 형사에 의해 길러지고, 커서 센트럴 시티 감식반으로 일하게 된다. 어머니의 죽음을 파헤치는 과정에서 배리는 번개를 맞게 되고 플래시 능력을 얻는다. 배리는 자신의 힘을 스타 연구소에서 연구진과 기르게 되고, 어머니의 죽음도 파헤치고 도시를 구하는 영웅이 된다. 참고로 배리 앨런은 2대 플래시로 1대도 있고 3대도 있고 암튼 몇 대까지 있다. 실제로 많은 DC코믹스 히어로들은 대를 이어 히어로가 등장한다. 애로우도 2대,32대, 3대 애로우가 있다.

 

 물론 저건 초반 1화에 다 나오는 내용이자 이야기에 시작에 불과하다. 훨씬 더 복잡하고 많은 이야기가 앞으로 진행된다. 플래시의 능력은 대부분 알겠지만 스피드 포스라는 것을 이용해 엄청난 속도 달릴 수 있는 것이다. 이게 달리기만 빠른 게 아니라 나중에는 몸을 진동시켜 물체를 통과할 수도 있고, 시간여행까지 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배리의 능력은 더 발전하는데 이는 스포일러임으로 생략하겠다.

 

 애로우보다 더 많은 능력자들이 등장한다. 조력자들도 대부분 메타휴먼(플래시에서 능력자를 부르는 말)이고 빌런들도 대부분 메타휴면이다. 플래시 역시 애로우처럼 점점 스케일이 커진다. 떡밥도 어마어마하게 많이 뿌리고 콜라보도 정말 많이 한다. 특히 애로우랑 콜라보를 많이 한다.. 후에는 CW버스 3번째 드라마인 슈퍼걸과도 콜라보를 많이 진행한다.

 

 플래시는 나름 화려한 CG를 보여준다. 아무래도 플래시의 능력을 구사하려면 CG는 필수이다. 영화가 아니다 보니 영화보다는 조금 허접하지만 그래도 꽤 훌륭한 CGCG 수준을 보여준다. 많은 메타빌런들과 플래시가 싸우는 모습은 정말 볼만하다. 특히 같은 스피드스터 능력자들과의 전투는 꽤나 화려하다. 앞에서 말했듯 정말 많은 메타휴먼이 나온다. 나중가면 기억도 안 나는 빌런도 등장한다. 그래서 한국인들이 보기에는 조금 복잡할 수도 있다. 왜냐면 기본적으로 DC코믹스 세계관을 알아야 조금 이해하기 쉬운데 한국에서는 안 유명하기 때문이다. 이게 또 DC코믹스가 NEW52NEW52 버전 전 후로 나눠지는데 드라마는 전 후를 합쳐서 만들었기 때문에 더 복잡하다.

참고로 얜 빌런이다

 

 개인적으로 애로우보다는 더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어느 드라마나 완벽할 수는 없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애로우보다 높게 평가한다. 슈퍼걸보다도 난 플래시가 더 재밌다고 본다. 플래시는 히어로물을 좋아한다면 꽤 추천할 드라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