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킹덤 아신전 후기
킹덤 아신전은 드라마 킹덤 시즌1,2의 전 내용을 다룬다. 모두 다 알다 싶이 킹덤은 한국 넷플릭스 드라마 중에 제일 유명한 드라마이자 제일 인기 드라마다. 사실 한국에서 넷플릭스라는 것이 대중화 되는데 킹덤이 큰 영향을 줬다. 젊은 세대 뿐만 아니라 좀 더 나이대가 높은 세대까지 넷플릭스를 알게 된건 킹덤 덕분이다.
아신전은 모두 알다 싶이 전지현이 주연이다. 기존 시즌1,2에 나오던 인물 중에서는 박병은만 등장한다. 주지훈, 배두나는 나오지 않는다. 아신전에서는 생사초 왜 조선에 퍼지게 되었는지가 나온다.
기존 킹덤 시리즈는 드라마였다. 반면 이번 아신전은 드라마가 아니라 영화다. 외전이라고 표기 되어있어서 그런 것 같다. 그래서 좀 짧다. 하지만 그래도 왜 아신이 시즌3에 등장하게 되는지는 어느 정도 이해가 간다. 그리고 보고 나면 과연 시즌3부터는 어떤 전개로 극을 진행할지 궁금해진다.
정말 솔직하게 말하면 아신전은 굳이는 안 봐도 될 것 같다. 아신전은 기존 킹덤 시리즈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그런지 조금은 덜 재밌다. 요약된 줄거리만 봐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킹덤을 정말 좋아하시는 팬들이라면 볼만하다.
킹덤 아신전의 총 러닝타임은 1시간 반인데 내가 재밌다고 느낀 부분은 막판 30분이다. 그전 1시간은 막판 30분을 위한 빌드업이다. 좀비가 등장하는 것도 막판 30분에 등장한다. 그렇기에 킹덤 팬이 아니신 분들은 드라마에 비해 조금 지루하다고 느낄 수 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요약된 줄거리를 보던 아신전을 보던 전체적인 내용을 알면 드라마를 더 재밌게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