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드라마 후기

섀도우 앤 본 세계관 및 주인공 정리

반응형

 섀도우 본은 판타지 미드 중에서도 왕좌의 게임처럼 시대극이다. 그렇기에 지명이나 용어들이 헷깔리는게 많다. 나 역시 처음 볼 때 굉장히 헷깔리는게 많았다. 그래서 이 글에 주인공들과 지명, 용어들을 간략하게 스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정리해보려고 한다.

 

주인공 

알리나 스타코브

메인 주인공이다. 썬 서머로 빛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그리샤다. 참고로 썬 서머는 희귀한 능력으로 전설속 신화에 나오기도 한다.

 

주인공인 알리나의 소꿉친구로 트레커이다. 

 

키리건

키리건 장군이라고 불린다. 제 2부대를 이끈다.그림자를 다스릴 수 있는 그리샤다. 다클링이라고 불린다.

 

크로우즈

 카즈, 이네즈 제스퍼 세 명으로 구성되어있다. 간단히 말하자면(?) 갱단이다. 리더는 카즈로 명석한 뒤뇌를 가진 크로 클럽의 주인이다. 이네즈는 뛰어난 암살자로 항상 7개의 칼을 지니고 있다. 제스퍼는 아가리 파이터 겸 엄청난 명사수다. 별로 나쁜 놈들은 아니다....

 

그리샤  

 우선 그리샤부터 설명하겠다. 그리샤는 흔히 마법을 쓸 수 있는 자들로 세계관에서도 소수만 이 능력을 가지고 있다. 어느 대륙에서는 마녀라 부르며 혐오하기도 한다. 그리샤들은 미세 과학자들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그리샤는 라브카의 군대에서 제2부대에 속해있다. 제 2군대 역시 3개의 계급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계급마다 능력이 다르고 입는 옷 색깔도 다르다.

 

 1) 코포라키

하트렌더 - 다른 사람의 장기를 조절할 수 있다. 심작방동을 멈춘다던지 뇌 순환을 막느다던지 등등

힐러 -  치유사

테일러 - 사람의 외모를 변할게 할 수 있는 능력

 

2)에트럴키

스콸러 - 바람을 통제할 수 있다

인페르니 - 불을 소환할 수 있다

타이드메이커 - 물을 조종할 수 있다

썬 서머너 - 빛을 소한 조종할 수 있다

다클링 - 그림자를 조종한다

 

3)메테리얼키

듀라스트 - 고체물질을 다룰 수 있다

알케미 -폭탄 독약 등 화학 물질을 다룰 수 있다.

 

지역

 사실  지역은 나도 잘 모른다. 원작 책을 봐야 좀 알텐데... 원작을 안봐서 대충 아는데로만 적어보겠다.

 

라브카

 가운데 지역으로 북쪽인 피예르다와 남쪽인 슈한 두 나라와 전쟁 중이다. 왼쪽에는 커대한 어둠의 장막이 있다. 다른 지역에 비해 그리샤에 우호한 나라로 제2부대는 그리샤 부대다.

 케람진 -  라브카 남쪽에 있는 작은 도시다. 알리나와 말은 이 곳 고아원에서 자랐다.

 오스 알타 - 라브카의 수도로 리틀 펠리스도 오스 알타에 있다.

 

피예르다

 드라마만 봐서는 라브카랑 적대적이다라는 것만 알지 더 자세한 정보르 알 수가 없다...

 

슈한

 라브카 남쪽에 있는 나라로 라브카와 전쟁 중이다. 주인공 일리나는 슈한 출신이다. 슈한에서는 그리샤에 대해 비판적인 생각을 가진 나라다.

 

케테르담

 크로우 클럽 일원들이 머물고 있던 곳이다. 이곳은 범죄의 소굴인 듯하다. 배경이나 분위기가 다른 나라들과는 다르다.

 

노비 젬

 바다 건너에 있는 나라로 아직 아는게 없다... 다만 대륙과 떨어져 있어 전쟁과는 거리가 멀다.

 

 

 

 

 

 

반응형